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퓨쳐 셀프, 미래의 나를 만나는 법

by smartjo 2023. 11. 7.
반응형

퓨쳐 셀프, 미래의 나를 만나는 법

벤저민 하디 저/최은아  | 상상스퀘어 | 2023년 08월 30일 | 번역서 : Be Your Future Self Now: The Science of Intentional Transformation

목차

프롤로그: 현재와 미래가 달라지는 놀라운 혁명

Part1 미래의 나를 위협하는 요인 7가지

위협 1: 미래에 대한 희망이 없다면 현재는 의미를 잃는다

위협 2: 과거에 대한 부정적인 스토리는 미래를 위협한다

위협 3: 주변 환경을 인식하지 못하면 당신은 아무 길이나 가게 된다

위협 4: 미래의 나와 단절되면 근시안적인 결정을 내리게 된다

위협 5: 시급한 문제와 사소한 목표가 당신의 발목을 잡는다

위협 6: 경기장에 들어가지 않으면 당연히 패배다

위협 7: 성공이 실패의 기폭제가 될 때가 있다

key point: 미래의 나에 대한 위협

Part2 미래의 나에 대한 진실 7가지

진실 1: 당신의 미래가 현재를 이끈다

진실 2: 미래의 나는 예상과 다르다

진실 3: 미래의 나는 피리 부는 사람이다

진실 4: 미래의 나를 생생하고 자세하게 그릴수록 더 빠르게 발전한다

진실 5: 미래의 나의 실패가 현재의 나의 성공보다 낫다

진실 6: 성공하려면 미래의 나에 진실해져야 한다

진실 7: 신에 대한 견해가 미래의 나에게 영향을 미친다

key point: 미래의 나에 대한 진실

Part3 미래의 내가 되는 7단계

1단계: 현실에 맞는 목표를 명확하게 세워라

2단계: 덜 중요한 목표들을 제거하라

3단계: 필요에서 열망으로, 열망에서 앎으로 나아가라

4단계: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요구하라

5단계: 미래의 나를 자동화하고 시스템화하라

6단계: 미래의 나의 일정을 관리하라

7단계: 완벽하지 않더라도 공격적으로 완수하라

key point: 미래의 내가 되는 단계

에필로그: 지금 미래의 내가 돼라

 

책 속으로

미래의 나와 연결되는 수준이 현재의 삶과 행동의 수준을 결정한다. 연구 결과가 명확히 보여주듯이 미래의 나와 더 깊이 연결될수록 지금 더욱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미래의 내가 어떤 모습일지 깊이 생각해보라. 그러면 풍요로운 은퇴 생활을 위해 계획을 잘 세워 효과적인 투자를 하게 되며, 열심히 운동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할 가능성이 커진다. 그리고 일탈 행위나 자기 파괴적인 행위를 할 가능성은 줄어든다.
---「'프롤로그’, p.27~28」중에서

모든 경험을 개인적 성장의 계기로 전환할 때 비로소 유익이 생긴다. 무슨 일이 일어나든 그 경험을 유익한 경험이라는 프레임으로 설정하라. 경험에서 적극적이고 의식적으로 교훈을 얻어라. 그러면 더 나빠지는 게 아니라 더 나아진다. 끔찍한 시련을 겪을 때 그 경험을 유익한 경험이라는 프레임으로 설정하면, 인생의 사건들은 당신에게 유리하게 펼쳐진다.
---「'Part1, 미래의 나를 위협하는 요인 7가지’ 위협2, p.69」중에서

변혁적 관계를 맺으라는 건 서로에 대해 계산기를 두드리지 말라는 말이다. 변혁적 관계에는 서로 돕고 지원하려는 진정한 열망만 있다. 변혁적 관계의 목적이자 방식은 변화다. 베풂과 감사, 성장에 초점을 맞춘 변화가 변혁적 관계의 핵심이다. ‘나에게 무슨 유익이 있지?’라는 생각에 사로잡히지 말고 ‘그들에게 무슨 유익이 있지?’라는 질문을 해야 한다. 먼저 다른 사람이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도와라. 거기서 출발해 관계를 구축해야 한다.
---「'Part1, 미래의 나를 위협하는 요인 7가지’ 위협5, p.80」중에서

미래의 나는 고정불변의 모습이 아니다. 삶이 나아갈 방향은 무궁무진하다. 현재의 나는 미래의 나를 필연적으로 만나게 된다. 2년 후, 5년 후, 10년 후 당신이 죽지만 않는다면 누군가가 되어 있을 것이다. 따라서 스스로 이런 질문을 해봐야 한다. ‘미래의 나는 어떤 모습일까?’ 이 질문은 아마도 인간이 스스로에게 묻는 가장 중요한 질문일 것이다.
---「'Part1, 미래의 나를 위협하는 요인 7가지’ KEY POINT, p.113」중에서

현재의 나는 일시적이다. 이 진실을 알면 용기를 얻어 성장 마인드셋을 기를 수 있다. 성장 마인드셋을 지닌 사람은 자신을 증명하려고 노력하기보다 배우고 성장하는 일에 더 관심을 둔다. 성장 마인드셋은 정체성을 유연하게 만든다. 그래서 성장 마인드셋을 지닌 사람은 적극적으로 통찰력을 키우고 관점을 바꾼다. 그들은 사고방식과 판단, 가치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킨다.
---「'Part2, 미래의 나에 대한 진실 7가지’ 진실3, p.140」중에서

습관대로 살아가면 현재의 나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하지만 의도적인 연습을 하면 자신이 바라는 미래의 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데 집중하게 된다. 습관이나 안전지대로 되돌아가는 것은 발전하는 방법이 아니다.
---「'Part2, 미래의 나에 대한 진실 7가지’ 진실5, p.168」중에서

미래의 나를 실현하려면 자신의 목적에 100퍼센트 전념해야 한다. 목적과 정체성은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가장 전념하고 있는 것에 정체성이 있다. 목적이 무엇이냐에 따라 정체성이 달라진다. 미래의 내가 되는 2단계는 덜 중요한 목표에 전념하지 않는 것이다. 이 덜 중요한 목표들은 현재의 삶에 깊이 뿌리내리고 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순간순간 내리는 결정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Part3, 미래의 내가 되는 7단계’ 2단계, p.215」중에서

시간의 자유를 얻으려면 자기 일정에 대한 주도권을 가져야 한다. 가장 중요한 일에 최우선순위를 두고, 중요하지 않은 일은 제거하라. 시간에 대한 주도권을 쥐고, 자신이 원하는 곳에 관심을 집중시켜야 한다. 그래야 미래의 나를 실현시키는 일이 더 단순해지고 쉬워진다. 자신의 시간이 덜 중요한 목표와 다른 사람의 의견에 좌우되게 그냥 놔둔다면, 자신이 원하는 미래의 내가 되는 건 어려울 것이다.
---「'Part3, 미래의 내가 되는 7단계’ 5단계, p.246」중에서

언제 열어볼 것인지 기한을 정해 오늘 타임캡슐을 만들어라. 명확하고 대범한 비전을 세워라. 이 책에서 배운 대로 미래의 나와 연결하고 그 모습을 명확히 그려라. 가장 중요한 세 가지 우선순위를 정하라. 당신이 예측을 아무리 잘해도 미래의 나는 그 예상과 상당히 달라진다는 사실을 잊지 마라. 살아가면서 예상했던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배우게 될 것이다. 미래의 나는 현재의 내가 상상할 수 있는 것보다 더 현명하다.

미래에 대한 희망이 없다면 현재는 의미를 잃는다

미래에 대한 희망이 없다면, 현재를 살아가는 데 의미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미래에 무엇을 이루고 싶은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생각해보면 현재의 행동이 더 의미 있게 느껴질 것입니다.

당신은 타인의 평가에 너무 얽매여 있다

타인의 평가에 너무 얽매여 있으면,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자유롭게 할 수 없습니다. 타인의 평가에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세요.

당신의 미래가 현재를 이끈다

현재의 행동이 미래를 결정합니다. 지금 어떤 행동을 하느냐에 따라 미래의 내가 달라집니다.

당신은 당신의 행동으로 만들어진다

구체적인 행동이 미래를 만듭니다. 미래에 대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행동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세요.

당신은 당신의 선택으로 결정된다

미래는 당신의 선택에 의해 결정됩니다. 지금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미래의 내가 달라집니다.

현실에 맞는 목표를 명확하게 세워라

현실에 맞지 않은 목표를 세우면, 실망과 좌절을 맛보게 됩니다. 자신의 현실을 정확히 파악하고, 현실에 맞는 목표를 명확하게 세우세요.

상상스퀘어 출판사 사이트에는 책을 읽으며 생각의 정리가 되는 워크지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책을 한 번 읽으신 후 내용 정리에 많은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퓨처 셀프

벤저민 하디 지음 ・ 최은아 옮김

www.sangsangsquare-books.com

 

반응형